본문 바로가기
주식/실전매매

[086670]비엠티_건실한 회사

by 로이(ROE) 2019. 9.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로이입니다.

네 번째 포스팅입니다!

어제 포스팅한 S&K폴리텍과 삼양식품이 오늘 7% 정도 상승해줘서 기운이 납니다.

보시는 분들은 아직 없지만 그래서 더 열심히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회사는 비엠티입니다.

 

비엠티 또한 최근 국산화 이슈로 몇 번 급등한 바가 있는데요. 반도체 공정에 쓰이는 밸브를 삼성이 인증했다는 내용입니다.

언뜻 벨브하나쯤으로 생각할 수 있겠지만 우리나라가 아직 일본에 뒤쳐지는 분야가 바로 이런 정밀부품 쪽입니다. 그리고 나노미터 공정에서 쓰이는 밸브라면 꽤 높은 기술력을 요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좋은 종목이 지금 바닦을 다지고 있어서 다시 한번 전고점인 1만 원 정도는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아 포스팅해봅니다. 

 

우선 차트를보면,

지속적인 하락이 있은 후에 최근 두 번의 상한가가 있었고 지금은 바닥을 다지고 있습니다.

 

저는 보통은 고점에서 물량이 터지고 음봉이 나오면 당분간은 보지 않는데 재무가 괜찮아서 지금 가격대면 안전하게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아서 이 종목을 선택했습니다.

 

제목에 건실하다고 한 이유는 늘어나는 매출액과 영업이익뿐만 아니라 꾸준한 R&D 투자를 하는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매출에 5% 이상을 중견기업 이하 규모의 기업에서 R&D에 지출하기란 절대 쉬운 일은 아니죠.

 

수출비율 또한 피팅밸브의 경우 50%나 됩니다.

다양한 판매 경로는 언제나 안전한 매출 발생을 보장합니다.

 

재무를 보겠습니다.

이 종목 또한 매출액과 ROE가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급격한 상승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만족스럽습니다.

 

피팅밸브 말고도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니 굉장히 많은 부품과 장비를 생산 판매 중이던데요, 최근에는 이동형 에어컨을 개발 완료해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요런 산업용 에어컨입니다.

 

생소하 신분도 있고 기존 이동형 에어컨과 뭐가 다르냐 하실 분도 있으실 텐데요.

 

저렇게 생긴 산업용 에어컨은 주로 국소 냉각용으로 쓰이는데 엄청 큰 공장 전체에 에어컨을 돌릴 수는 없고 작업자는 더운 곳에서 작업하게 되는 경우나 방진복 등을 입고 있어서 더운 작업자들을 시원하게 해 주려고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존 제품과 차이점은 기존에는 실외기 개념의 저 뒤에 있는 부분이 한 몸으로 이루어져서 냉기와 동시에 열기가 났다면 이 제품은 분리되어 열기를 외부로 방출시킬 수 있다는 점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제품 자체로 큰 기대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관종에 한번 추가해 보시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