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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5150]백산_인공피혁의 성장성을 보자

로이(ROE) 2019. 12. 17.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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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비건(채식주의) 열풍이 뜨겁다.

반려동물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동물인권?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자연스럽게 모피에 대한 수요가 줄고 심지어는 모피에 대한 혐오감까지 느끼는 사회가 되었다.

이러한 트렌드는 에코퍼(fur) 등 실제와 차이 없지만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피혁제품에 대한 수요로 이어졌다.

 

과거 싸구려 합성피혁이라는 이미지에서 동물을 위한 고급소재로 이미지 메이킹에 성공한 것이다.

사실 마케팅에서 재품에 대한 이미지는 유명한 사례인 "페브리즈의 성공"에서 알 수 있듯이 판매의 전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하다. 

 

백산은 주로 나이키, 아디다스 등에 합성피혁을 공급하는 업체이다.

나이키는 중국에서 엄청난 인기와 함께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무역전쟁도 막을수 없는 중국인의 나이키사랑_이데일리기사

"무역 전쟁도 막을수 없는 중국인의 나이키 사랑"이라는 제목의 이데일리 기사다.

세계 최대규모의 나이키매장이기도 하지만 저기 줄 서있는 사람들이 보이는가?

무역 전쟁도 막을 수 없는데 무엇이 나이키에 대한 수요를 막을 수 있을까?

 

백산의 성장성은 놀랍다.

이게 그동안 저성장산업 취급받던 의류소재 업체의 실적인가?

2년전에 비해 2배 넘는 성장을 했다.

 

백산 월봉

월봉을 보면 봉의 크기를 거의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몇달째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과거 봉들과 비교해보면 전혀 다른 봉 인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과거와는 다른 흐름을 예상할 수 있는 것이다.

 

2년전 매출이 2천억 할때의 고점과도 비교해보자. 지금 월봉이 부담스럽게 올라오긴 했지만 상승 초입임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런 종목은 사람들의 관심권 밖에서 꾸준히 우상향 할 주식이다.

장기투자용으로 적합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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